2025.03.17 - [창작자 정보/창작 지원] - [인플루언서] 여행상품 제휴마케팅 플랫폼과 커미션 비교, 제휴마케팅 시작하기
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요건
기본 조건 
- 연령: 만 18세이상이거나 만 18세이상의 법적 보호자가 있는 경우
 
- 국가: YPP가 제공되는 국가/지역에 거주
 
- AdSense 계정: 유효한 Google AdSense 계정이 필요합니다.
 
-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준수: 유튜브의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.
 
세부 조건
유튜브는 최근 YPP 가입 조건을 완화하여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 새로운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: YouTube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- YouTube 고객센터
- 구독자 수: 1000명 이상.
 
- 시청 시간 또는 쇼츠 조회수: 지난 1년간 총 시청 시간 4,000시간 이상 또는 최근 90일간 쇼츠 조회수 1000만 회 이상.
 
- 통화별 지급 기준액 초과시 지급 신청
 
유튜브 통화별 지급 기준액
만 18세 이상이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신청을 하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. 채널 멤버십, 슈퍼챗, 슈퍼 스티커 등 팬 후원 기능과 유튜브 쇼핑 기능은 다소 낮은 기준을 통과하면 수익을 지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수익 창출 방법
- 광고 수익: 동영상에 광고를 붙여 수익을 창출합니다.
 
- YouTube Premium 수익: YouTube Premium 구독자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시청하면 구독료의 일부가 지급됩니다.
 
- 채널 멤버십 및 슈퍼챗: 시청자로부터 정기적인 후원금을 받습니다.
 
- Super Thanks: 팬들이 Super Thanks를 구매해 동영상 또는 Shorts 동영상 댓글 섹션에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표시하고 자신의 메시지를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.
 
-  YouTube Shopping: 팬들이 내 스토어의 제품이나 YouTube Shopping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태그한 다른 브랜드 제품을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.
 
- 기타 제휴 마케팅: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여 수익을 얻습니다.
 
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
제휴 마케팅
1. 제품 리뷰 및 추천
- 제품 리뷰: 특정 제품을 사용해보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청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.
 
- 제품 비교: 비슷한 제품을 비교하여 시청자가 선택하기 쉽게 합니다.
 
- 추천 리스트: 특정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.
 
2. 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
- 제품 태깅: 동영상에 제품을 태그하여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합니다.
 
- 수수료 수익: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.
 
3. 제휴 프로그램 선택
- Amazon Associates: 다양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 
- CJ Affiliate, Rakuten: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 
- ClickBank: 디지털 제품을 홍보하는 데 적합합니다.
 
- 한국의 제휴마케팅 플랫폼
 
더보기
한국에서 유튜브를 통해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1. 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
- 제품 태깅: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에 제품을 태그하여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쿠팡과 같은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참여하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.
 
- 수수료 수익: 제품 구매 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
2. 쿠팡 파트너스
- 쿠팡과의 제휴: 쿠팡 파트너스는 국내 최대의 제휴 마케팅 플랫폼으로,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.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.
 
- 유튜브와의 연동: 유튜브 쇼핑 기능과 연동하여 쿠팡 제품을 태그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
 
3. 링크프라이스
-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: 광고주와 파트너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,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합니다. 높은 수익률과 정기적인 성과 분석 보고서를 제공합니다.
 
4. 카페24 스마트스토어
- 유튜브 전용 스토어: 카페24와 협업하여 유튜브 전용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직접적으로 쇼핑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.
 
예시
-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활용: 동영상에 쿠팡의 제품을 태그하여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
- 쿠팡 파트너스와의 협업: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다양한 쿠팡 상품을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.
 
표로 정리
제휴 마케팅 플랫폼설명
|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| 
제품 태깅을 통해 수수료 수익 창출 | 
| 쿠팡 파트너스 | 
다양한 상품 취급, 높은 수익률 제공 | 
| 링크프라이스 | 
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, 정기 성과 분석 보고서 제공 | 
| 카페24 스마트스토어 | 
유튜브 전용 스토어 개설, 직접 쇼핑 안내 | 
 
 
 
 
4. 콘텐츠 최적화
- 썸네일 최적화: 시청자를 유혹하는 썸네일을 사용합니다.
 
- 플레이리스트 생성: 관련 콘텐츠를 묶어 시청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.
 
- YouTube Shorts 활용: 짧은 형식의 콘텐츠로 제품을 소개합니다.
 
5. 투명성 유지
- 제휴 링크 공개: 설명란에 제휴 링크를 명확히 표시하여 시청자에게 투명성을 제공합니다.
 
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유튜브에서 효과적으로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예시
- 제품 리뷰 영상: "최고의 스마트폰 추천"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각 스마트폰의 장단점을 설명하고, 설명란에 구매 링크를 삽입합니다.
 
-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활용: 동영상에 스마트폰을 태그하여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
표로 정리
제휴 마케팅 수단설명
| 제품 리뷰 및 추천 | 
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청자에게 정보 제공 | 
|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| 
제품 태깅을 통해 수수료 수익 창출 | 
| 제휴 프로그램 선택 | 
Amazon Associates, CJ Affiliate, ClickBank 등 | 
| 콘텐츠 최적화 | 
썸네일, 플레이리스트, YouTube Shorts 활용 | 
| 투명성 유지 | 
제휴 링크 공개 | 
 
이러한 전략을 통해 유튜브에서 제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 
 
 
 
 
 
 
 
 
더보기
한국 유튜버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휴 마케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1. 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
- 제품 태깅: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에 제품을 태그하여 시청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쿠팡과 같은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참여하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.
 
- 수수료 수익: 제품 구매 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
2. 제품 리뷰 및 추천
- 제품 리뷰: 특정 제품을 사용해보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청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.
 
- 제품 비교: 비슷한 제품을 비교하여 시청자가 선택하기 쉽게 합니다.
 
3. 제휴 링크 공유
- 제휴 링크 공개: 설명란에 제휴 링크를 명확히 표시하여 투명성을 제공합니다1.
 
- 할인 코드 공유: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할인 코드를 시청자와 공유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.
 
4. 다양한 플랫폼 활용
- 소셜 미디어 연계: 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.
 
5. 제휴 파트너 다각화
-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: 여러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을 홍보합니다.
 
예시
-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활용: 동영상에 쿠팡의 제품을 태그하여 시청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
- 제품 리뷰 및 비교: 스마트폰 리뷰 영상에서 여러 모델을 비교하고, 설명란에 구매 링크를 삽입합니다.
 
표로 정리
제휴 마케팅 방법설명
|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| 
제품 태깅을 통해 수수료 수익 창출 | 
| 제품 리뷰 및 추천 | 
제품의 장단점 분석 및 비교 | 
| 제휴 링크 공유 | 
제휴 링크 및 할인 코드 공개 | 
| 다양한 플랫폼 활용 | 
소셜 미디어,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 활용 | 
| 제휴 파트너 다각화 | 
여러 제휴 프로그램 참여 | 
 
 
 
 
 
 
 
 
 
 
 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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